논산의 홈페이지를 한/눈/에!논산패밀리홈페이지

논산시의 모든 패밀리 홈페이지를 안내합니다.
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논산시 보건소

서브비쥬얼 이미지

원인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갑자기 의식장애와 신체의 마비를 일으키는 뇌혈관병을 말하는데 크게 나누어 뇌혈관이 막혀서 생기는 경우와 터져서 생기는 뇌혈전증이 있다.

증상

뇌졸중의 증상은 원인에 따라 다르고 그 부위에 따라 다양하다.일반적으로 갑자기 반신불수나 의식상실등의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뇌출혈의 증상은 갑자기 시작되어 혼수상태에 빠지는 예가 많고 출혈부위에 따라 사망, 반신불수, 언어장애 등이 오며 사망률이 높다. 뇌혈전증은 보통 서서히 시작되며 일시적으로 신경증상, 의식장애를 일으키다 24시간 안에 회복되는 것이 보통이다. 고혈압성 뇌증후군이란 갑자기 혈압이 오르고 두통 이 심한 것을 말하며, 뇌출혈의 가능성을 암시하는 것으로 혈압만 떨어뜨려 주어도 증상이 곧 호전되지만 주의를 요한다.

예방

일상생활에서 규칙적인 생활, 적당한 운동, 금연, 금주, 스트레스를 피하고 기온차가 갑자기 생기지 않게 해야 한다. 치료는 절대 안정을 요하며, 약물, 수술, 식이요법, 물리요법 등이 있다.

우) 32993 충청남도 논산시 논산대로 382 (관촉동) TEL. 041-746-8011-5 | FAX. 041-746-8019

COPYRIGHTⓒ2018NONSAN CITY. ALL RIGHTS RESERVED